여름특집2탄:: 스텝박스를 이용한 타바타운동3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엄청 덥습니다. 그쵸? 가만히 있어도 땀이 뻘뻘 나는 날씨인데요. 이럴때일수록 집에 계시지마시고 에어콘 빵빵하게 나오는 헬스장에 가셔서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헬스장에서 할 수 있는 타바타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난번에는 수건을 이용한 타바타운동을 알려드렸는데, 오늘의 도구는 바로 스텝박스입니다.

 

스텝박스는 단순한 발 받침대가 아닙니다. 이 스텝박스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 운동이 굉장히 많은데요. 제 블로그를 통해서도 몇가지 운동을 알려드렸는데, 오늘도 스텝박스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 새로운 운동동작들을 알려드릴게요!

 

그럼, 저와 같이 스텝박스 타바타운동을 배우러 가볼까요?
 

 

스텝박스 타바타운동 첫번째

운동 부위: 가슴/체지방 연소

반복 횟수: 20회

운동 시간: 2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먼저, 스텝박스 오른쪽에 위치해서 서줍니다. 우리 버피할거에요! 죽음의 운동 버피를 통해서 체지방 연소와 함께 근력도 같이 길러볼겁니다!

 

 

 

STEP2:: 버피동작으로 넘어갈때, 한번에 팔굽혀펴기 자세를 만드시기바랍니다. 팔과 다리를 구분동작으로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동시에 바닥으로 떨어져서 팔굽혀펴기자세까지 한번에 가는겁니다!

 

 

 

 

 

STEP3:: 다리를 몸쪽으로 끌어와서 개구리자세를 만들어줍니다. 제자리에서 점프를 해서 스텝박스를 넘어 반대쪽으로 점프해줍니다. 어때요? 엄청 힘들겠죠? 여러분의 체지방 제가 빼드릴게요! 반대쪽에 가서도 동일하게 수행해주시면 됩니다. 1세트에 20개 잊지마세요!

 

 

스텝박스 타바타운동 두번째

운동 부위: 가슴/하체운동

반복 횟수: 20회

운동 시간: 1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스텝박스 위에 두 다리를 올려놓고 팔굽혀펴기 자세를 만들어주세요.

 

 

 

 

STEP2:: 양다리는 스텝박스 위에 올려둔채로, 팔을 굽혀서 팔굽혀펴기를 해주세요. 이때, 좌우 균형이 틀어지지 않게 유지해주시구요.

 

 

 

 

STEP3:: 팔을 펴 몸을 올려주면서, 양다리를 벌려 바닥에 닿게해주세요. 이렇게 해주면,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운동 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1세트에 20회를 해주세요!

 

 

스텝박스 타바타운동 세번째

운동 부위: 하체운동

반복 횟수: 20회

운동 시간: 1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이번에는 스텝박스를 자신의 몸 아래에 위치시킨채로 서주세요. 스쿼트를 할건데, 점프스쿼트를 응용해서 운동을 해볼거에요!

 

 

 

STEP2:: 다리를 굽혀서 스쿼트 자세를 취해주세요. 손은 양손을 모아서 자신의 얼굴아래에 위치시켜주시면됩니다.

 

 

 

STEP3:: 점프를 해서 스텝박스 위로 올라가서 다시 스쿼트자세를 취해주시면됩니다. 다시 점프를 해서 스텝박스 밑으로 내려오시면 1회를 수행하게되지요. 어때요? 3가지 운동 다 어렵지 않지요? 여러분들 잘 해내리라 믿습니다!

 

 

<스텝박스를 이용한 타바타운동 3가지 동작>

 

 

 

이상 에이티포의 스텝박스를 이용한 타바타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사먹는 밥값보다 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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