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X 운동 :: 재미있는 복근운동 2가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 우리 재미있는 운동 해볼거에요! 무슨 운동이냐구요? 바로 <TRX 운동>인데요. TRX 운동은 헬스장에 흔히 있는 운동기구가 아니기 때문에 생소하실텐데요. 작년부터 제 블로그를 지켜보셨던 분들은 아마 PT 다이어리에서 TRX 운동을 몇개 보셨을겁니다. 오늘은 TRX운동 중에서 복근운동을 해볼겁니다.

 

TRX운동은 다른 헬스기구처럼 고정되어 있는 기구가 아니라 줄을 매달아서 운동하는 기구라서 다른 기구보다 재미있게 운동하실 수가 있으실거에요! 그럼 저와같이 잼있는 운동 하러 가볼까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기구가 바로 TRX입니다. 제가 주로 턱걸이 하는 장소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TRX를 이용하여 제대로 복근운동을 해볼거에요. 지지대에 매달려 있는 줄이 보이시죠? 바로 이 줄로 여러가지 운동을 할 수가 있지요!

 

 

 

STEP1:: 복근운동을 위해서는 줄 높낮이 조절을 해야하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자신의 무릎 아래에 위치할 수 있도록 내려주시면 됩니다. 그래야 발로 줄을 걸었을 때 자세가 나오게 되거든요!

 

 

 

STEP2:: 줄 조절을 하였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TRX운동을 해보겠습니다. 한쪽발을 먼저 걸고 그다음에 푸쉬업 자세를 취하고 나머지 한 발을 더 걸어주세요.

 

 

 

 

STEP3:: 양발을 다 걸었으면 위와 같은 자세가 될 겁니다. 허리가 바닥과 평행한 상태를 유지하게되고, 양팔은 자신의 어깨 아래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다리를 접었을 때 양팔로 어깨를 지탱해야 하거든요.

 

 

 

 

STEP4:: 이제 복근의 힘을 이용하여 다리를 몸안쪽으로 접어볼게요! 이 때 몸의 중심이 흔들리면 부상을 당할 위험이 있으므로 양팔로 무게중심을 잡고, 복근의 긴장감을 유지해주세요. 다시 다리를 펴고 준비자세로 돌아오면서 복근을 이완시켜줍니다. 이렇게 15회정도 반복하시고 3세트를 진행해주세요!

 

 

 

 

STEP1:: 이번에는 한발씩 번갈아가면서 TRX운동을 해볼건데요. 마운틴 클라이머 동작 다들 아시죠? TRX와 접목시켜서 한번 해볼게요! 준비자세는 동일합니다.

 

 

 

 

 

STEP2:: 한발씩 무릎이 가슴 위치까지 올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반대쪽 다리는 뒤로 뻗은 준비자세 상태를 유지해주시구요. 그냥 발만 움직이는것이 아니라 복근이 수축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20초동안 해주시고, 3세트를 진행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복근운동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TRX운동 복근운동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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