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스머신 체중을 이용한 가슴운동

 

안녕하세요. IT 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운동을 할 때 정확한 자세는 거듭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왜냐구요? 잘못된 자세로 운동을 하면 운동효과가 전혀 없을뿐더러, 부상을 당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특히 해보지 않은 운동기구로 처음 운동을 하고나서 다음날 해당 부위가 굉장히 아픈적이 한번쯤은 있으셨을겁니다.

 

그래서 제가 매주 월요일 발행하는 <헬스장 운동기구 사용법>이 헬스장 기구에 친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들어서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운동기구는 딥스 가슴운동인데요. 이 운동은 초보자분들이 특히 주의해서 운동을 해야 합니다. 같이 한번 보시죠~!

 

 

 

딥스머신입니다. 헬스장에 있는 기구중에서 가장 심플하게 생긴 기구중의 하나이지요. 딥스머신으로 복근운동을 하기도하고 가슴운동을 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딥스머신을 이용한 가슴운동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딥스머신으로 가슴운동을 하려면 위 사진에 보이시는 2가지 손잡이중에서 아래쪽 손잡이를 잡고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손목이 안좋으신분들이나 어깨가 안좋으신 분들은 딥스머신으로 가슴운동을 절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부상이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죠!

 

 

 

STEP1:: 발 받침대를 밟고 양손으로 손잡이를 잡아줍니다. 딥스머신을 할때는 반드시 헬스장갑을 끼고 운동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장갑 없이 하면 손바닥이 굉장히 아플 수가 있거든요.

 

 

 

STEP2:: 이제 양손을 펴서 몸을 공중으로 띄워줍니다. 양발을 크로스하고 살짝 무게중심을 앞으로 두어서 내려갈 때 가슴근육이 쓰일 수 있도록 준비해주세요.

 

 

 

STEP3:: 체중을 실어서 팔을 천천히 굽혀서 몸을 내려줍니다. 이 때 가슴 아래쪽 근육이 자극이 되실겁니다. "팔에 힘이 들어가는데?"라고 느끼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아무래도 체중을 팔로 버티는동작이다보니 팔에 힘이 들어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STEP4:: 다시 팔을 펴서 원래 자세로 돌아와주시고, 가슴모양이 흐트러지지 않을 수 있도록 주의해주세요. 이렇게 15회정도 실시해주시면 가슴근육이 제대로 운동되실겁니다. 혹시 팔 힘이 부족하신분들은 팔을 펴는 자세가 힘드실 수 있는데요. 그럴때는 점프를 해서 올라가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가슴운동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딥스머신 가슴운동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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