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X머신으로 로켓엉덩이 만들어보자!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 우리 힙업운동해볼거에요! 힙업운동해서 하늘로 솟구치는 로켓엉덩이 한번 만들어볼까요? 오늘 힙업운동에 사용될 기구는 바로 TRX머신입니다. 이 기구는 힙업운동을 위하여 만들어진 기구는 아닙니다. 하지만 부분 부분 기구들을 잘 살펴서 운동을 하다보면 힙업운동을 하나 만들어낼 수 있답니다.

 

오늘 힙업운동은 TRX머신에 브릿지 동작을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보통 브릿지동작을 바닥에서 하시곤하는데요. 오늘은 자극을 좀 더 주기 위해서 다리를 TRX머신 운동기구에 올려놓고 해보려고해요! 어때요? 잼있겠죠? 그럼 바로 운동 고고합니다!

 

 

힙업운동을 하기 위해 TRX머신 근처에 요가매트를 깔아줍니다. 바닥에서 하는것보다 매트위에서 하는것이 좀 더 깔끔하고 등이 쑤시지 않으니까요!ㅎㅎ

 

 

 

TRX머신에 위와 같이 층층으로 나눠진 부분이 있는데요. 자신의 신체사이즈에 맞게 여기다가 발을 올려놓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STEP1:: 요가매트위에 누워서 자신의 다리길이에 맞게 TRX머신 위에 발바닥을 올려놓습니다. 허벅지와 다리의 각도는 90도 정도가 되는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양팔은 엉덩위 옆에 놓아주세요.

 

 

 

STEP2:: 바닥에서 살짝 엉덩이를 띄워서 준비자세를 만들어줍니다. 이 때 허벅지 뒷근육에도 자극이 올텐데요. 이는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이므로 걱정마세요!

 

 

 

STEP2:: 이제 엉덩이를 바닥에서 최대한 높이 올려주세요! 항문을 쪼아준다는 느낌으로 힘을 주시면 감이 오실겁니다. 이렇게 2초정도 유지해주세요!

 

 

 

STEP3:: 엉덩이를 천천히 내려주면되는데요. 바닥에 완전히 닿지않도록 해주세요. 바닥에 완전히 닿지 않고 다시 올라가는것이 근육이 계속 긴장상태를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이렇게 15회씩 3세트 꾸준히해주시면 뒷태가 살아나겠죠?ㅎㅎ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힙업운동 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TRX머신 힙업운동 사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