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기초적인 바벨 팔운동 2가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지난번에 알려드린 덤벨 기초 팔운동 포스팅은 따라해보셨나요? 오늘은 두번째로 바벨을 이용해서 팔운동을 해볼거에요~ 덤벨과 바벨은 비슷하면서도 각자 다른 자극을 주는 도구이므로 하루는 덤벨로 운동을 했다면, 다른 날은 바벨로 운동을 해보세요. 운동은 하나의 운동만 고집하는것보다는 여러가지 운동을 하면서 발달하게되는거랍니다. 마치 편식을 하지 않고 골고르 먹어야 건강해지는것과 같은 이치이지요.

 

오늘 배워볼 바벨 팔운동은 이지바를 이용해서 해볼건데요. 바벨은 크게 이지바와 플랫바 이렇게 2가지로 나뉩니다. 초보자분들이 하시기에는 플랫바보다는 이지바가 운동하기 편하실겁니다. 자 그럼, 스크롤을 내리면서 하나하나씩 배워볼게요~!

 

 

바벨 팔운동 첫번째

 

 

STEP1:: 이지바를 사진과 같이 양손으로 잡아줍니다. 이지바를 넓게 잡는방법과 좁게 잡는 방법이 있는데요. 어느 방법이 맞다고는 할수는 없고, 각각 자극되는 부위가 조금씩 다르므로 3세트는 좁게 했다면 나머지 3세트는 넓게 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STEP2:: 양손에 힘을 균등하게 주어 이지바를 들어올려줍니다. 이두근육이 완벽하게 수축될 수 있도록 들어올려줍니다. 이지바가 초보자들에게 괜찮은 이유는 바의 굴곡이 있어서 양손으로 바벨을 잡았을때 그립감이 플랫바보다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easy bar라고도 불리우지요 ㅋㅋㅋ

 

 

 

주의할점:: 주의하실점은 위 사진과 같이 팔 힘으로만 쓰는것이 아니라 몸을 뒤로 젖혀서 들어올리는 자세인데요. 숙련자분들의 경우에는 힘을 쓰는 방법을 알기 때문에 괜찮지만, 초보자분들의 경우에는 위와 같은 "치팅" 을 최소화하고 이두근육에만 힘을 주시기 바랍니다.

 

 

바벨 팔운동 두번째

 

 

STEP1:: 이번에는 그립을 오버그립(손등이 천장)으로 바꿔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운동 방법을 모르고 계시더라구요. 하지만 이 운동 한번 해보시면 아주 빠져드실겁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ㅋㅋ)

 

 

 

STEP2:: 팔꿈치가 90도가 될 수 있도록 양손으로 바벨을 들어올려줍니다. 최고점에서 잠시 머물러서 이두근육의 수축을 최대한으로 이끌어주세요. 참고로, 이 운동은 이두근육 바깥쪽 근육을 발달시켜주는 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주의할점:: 앞쪽으로 들어올리는 동작이 불편하다고 뒤로 들어올리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렇게 되면 이두근육이 아니라 삼두근육에 힘이 분산이 되버려서 제대로된 운동이 될 수 없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바벨 기초 팔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

 - 자기전 5분 요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