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다이어트 식단 :: 마늘 두부부침 레시피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어떤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어볼까요?? 궁금하시죠?? 오늘 만들 다이어트식단도 냉장고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재료로 만들건데요. 바로 두부입니다! 두부가 고단백 식품이라는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그렇지만 두부다이어트 하신다고 맨날 연두부만 먹을수는 없겠죠? 그래서 오늘 만들어볼 식단은 바로 두부다이어트식단!

 

 

두부다이어트식단 중에서 오늘은 마늘 두부부침을 만들어볼건데요. 이 요리를 만들려고 굳이 슈퍼에 가지 않도록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만 만들어드리겠습니다. 꼭 따라해서 주말에 저칼로리 식단으로 드셔보세요!

 

[마늘 두부부침 재료]

- 다진 마늘 / 계란 3개 / 부침용 두부 / 소금 / 후추

 

 

 

어때요? 재료 간단하죠? 두부부침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하니 1분만 투자해서 아래 레시피를 읽어주세요!

 

 

 

 

1. 두부부침을 만들 양념소스를 준비합니다. 그릇에 계란 흰자만을 넣고, 다진마늘과 소금, 후추를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다진마늘을 너무 많이 넣어버리면 맵기 때문에 적당양만 넣으셔도 됩니다.

 

 

 

2. 부침용 두부를 도마에 올려놓고 직사각형 모양으로 간격을 맞춰 썰어줍니다. 너무 작게 썰으면 두부부침 뒤집을 때 힘들더라구요. 위 사이즈가 굽기도 쉽고, 비쥬얼도 괜찮답니다.

 

 

 

 

3. 달궈진 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살짝 두르고, 그 위에 두부를 올려줍니다. 사진에는 두부가 치즈조각처럼 하얗게 나왔네요. :D 두부다이어트 식단이 이쁘게 나올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4. 구워지는 두부 위에 미리 준비한 양념소스를 숟가락으로 살포시 발라줍니다. 마늘이라서 너무 많이 발라버리면 타버리기 때문에 표면에 살짝 얹혀질만큼만 발라주세요. 반대쪽도 뒤집어서 한번 더 발라줍니다. 이제 노릇노릇하게 양쪽이 구워지면 두부다이어트 마늘 두부부침이 거의 완성됩니다!

 

 

 

 

 

 

5. 마지막으로 그릇 위에 데코레이션 해주면 마늘 두부부침 완성! 두부를 씹으면서 마늘향이 솔솔 나기 때문에 입이 심심하지 않답니다. 이렇게 오늘도 초간단 레시피로 저칼로리 두부다이어트 식단 완성!!

 

 

이상 에이티포의 다이어트 식단이었습니다. :D

 

 

다이어트에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부탁드려요: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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