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음식:: 두부참치전 레시피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요즘들어 다이어트음식/다이어트식단으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방문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많은분들을 위해 오늘도 특별한 다이어트 레시피를 준비해왔습니다. 지난번에는 초간단 다이어트쥬스 레시피를 공개했고, 이번주는 저칼로리 음식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다이어트 음식 두부 참치전>

 

많은분들이 생가하고 계시는 저칼로리 식품은 무엇일지 생각해봤습니다. 그래서 나온 재료는 두부와 기름끼를 뺀 참치인데요. 이 두가지 재료를 이용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음식을 만들어볼게요. 두부참치전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이어트음식 두부참치전 재료>

- 두부 / 참치 / 깻잎 / 계란 흰자 / 소금 / 후추

 

 

 

그럼, 위 재료로 두부참치전을 초간단 레시피로 만들어볼까요?

 

 

 

 

STEP1:: 먼저 참치를 키친타올에 올려놓고 기름끼를 쫘악 빼줍니다. 저칼로리로 먹어야되므로 참치요리를 할 때는 기본이죠?

 

 

 

STEP2:: 두부는 칼 옆날을 통해 으깨주고, 칼 등을 이용해서 좀 더 세밀하게 다져줍니다. 그리고 으깬 두부의 물을 빼주어야 하는데요. 참치 기름기 빼는것과 같은 방식으로 수분을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수분을 빼주지 않으면 구울 때 모양이 일정하게 잡히지 않더라구요.

 

 

 

STEP3:: 깻잎은 먹기 좋은 사이즈로 채썰어주세요. 너무 잘게 써는것보다 1cm정도로 잘라주는게 식감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STEP4:: 계란 흰자만을 이용해서 풀은 다음에 재료를 다 넣고, 소금/후추로 약간 밑간을 해주고 숟가락을 이용해서 잘 저어줍니다. 이제 다이어트음식을 위한 준비가 다 끝났네요.^^

 

 

 

 

STEP5::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조금 두르고, 먹기 좋은 사이즈로 구워주세요. 약한불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다이어트 음식 두부참치전 완성입니다!

 

 

 

STEP6:: 그릇에 담아놓고 반찬으로 드시거나, 그냥 한끼 대용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다이어트음식은 별거 없어요! 그냥 칼로리 낮게 요리해서 드시면 된답니다. 내일부터 따라해보셔서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다이어트음식> 두부참치전 레시피였습니다.

 

 

[에이티포의 다이어트 레시피]

-호밀빵을 이용한 호밀빵 샌드위치 만들기 [바로가기]

-달걀을 이용한 초간단 다이어트 음식만들기 [바로가기]

- 닭가슴살을 이용한 꼬치구이 만들기 [바로가기]

- 고구마 바나나쉐이크 만들기 [바로가기]

- 마늘 두부구이 만들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