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스팅연재/(완료)[20주]바디프로필도전기

[5주차]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계획을 바꾸다.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지금 시각은 12월 2일 오전 00시 12분을 지나고 있네요. 오늘은 어깨운동 PT 수업때 아주 만족스러운 운동을 배우고 돌아와서 와이프가 차려준 야식을 먹고 PC앞에 앉았습니다. 1시전에는 자야 6시30분에 기상을 할텐데요. 엥?? 왠 갑자기 6시30분 기상이냐구요?!ㅋㅋ 오늘 포스팅 제목에서 눈치를 채신분도 계시겠지만, 제가 계획을 조금 수정했습니다. 오늘은 그 부분에 대하여 포커싱을 맞추어서 포스팅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자! 스크롤을 내려보실까요?! (안 내리면 미워할거임...잠도 못자고 글 쓰고있는데..)

 

 

 

 1  전문가의 조언을 귀담아듣자!

1달동안 벌크업을 한다고 식단 횟수를 늘리고, 운동도 하루2회 꼬박꼬박 했는데, 결과는 근육량 600g증가, 체지방 100g 감소의 저조한 성적을 냈습니다. 물론 한번도 해보지 않은 영역이라, 인체가 새로운 시스템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릴거라 생각을 합니다만, 2월말까지 어떻게든 좋은 결과를 내고 싶은 조바심에 전문가의 의견을 좀 더 들어보기로 하였습니다.

 

 

▲ 전문가들의 조언을 구하는중...

 

제가 가입된 여러 그룹에, 제가 지금 지키고있는 스케쥴을 올리고, 조언을 들어보기로 하였습니다. 대부분 공통된 의견들이 식단에 탄수화물이 너무 부족하다라는 것이고, 제가 지금 먹고있는 식단이 거의 다이어트 수준이라는 피드백이 많더군요. 저는 살면서 이렇게 많이 먹어본적이 없었는데, 벌크업을 하는 전문가들한테는 택도 없는 식단이랍니다.

 

그래서 하루종일 심각한 고민을 해보았고.... 제가 내린 결론은?!

 

 

 2  계획을 수정해본다!

계획을 바꿔보자입니다! 현재 실행하고있는 계획에서 문제점들을 찾아서 빨리 개선해서 실행해나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2가지 문제점을 찾아냈습니다. 한가지는 위에서 말한 탄수화물의 양이 부족하다라는점과, 점심시간 운동시간이 30분 내외로 운동시간이 너무 짧다라는것이지요.

 

그래서 저는 이렇게 바꿔봅니다! 아침식단을 일반식으로 바꿔서 탄수화물의 양을 늘리고, 운동을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운동을 더 추가하기로 결심합니다. 아침 6시30분에 기상해서 8시까지 회사로 가서 아침식사를 하고, (8시10분까지 식당에 가면 무료로 백반을 먹을수 있거든요.ㅎㅎ 좋은 회사입니다.) 30분 소화를 시킨다음 헬스장으로 가서 운동을 하기로! 이 계획은 어제 목요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아침식단은 일반식으로 변경

 

 

 3  유산소도 추가했어요!

벌크업을 위해서는 유산소를 하지말아야할까요? 저도 그런줄 알았는데 20분정도의 유산소가 들어가야 우리 인체시스템이 오히려 더 벌크업을 잘하게끔 도와준다고하네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반반으로 나뉘지만, 일단 안 해봤으니 운동패턴에 한번 넣어보기로 하였습니다.

 

▲ 런닝머신 10%경사로 20분 걷기

 

▲ 로잉머신으로 근력과 유산소를 한번에!!

 

유산소는 빠른 런닝보다는, 경사도를 10%정도에 놓고 속도 5로 걷는식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이렇게 하니 하체근력도 같이 강화되는 느낌도 들더군요. 20분 런닝을 하고, 근력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로잉머신으로 가볍게 1km정도 탔습니다! (로잉머신은 정말 힘들어요 ㅠㅠ)

 

 

 4  영양소를 꾸준히 넣어주자!

직장인이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식단을 지킨다는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회의가 있으면, 간식을 들고 회의에 들어갈수가 없으니까요. 그래서 가끔 간식시간을 놓치기도하는데, 가급적 지키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닭가슴살 제품으로 단백질 섭취 중

 

▲ 빠른 단백질 섭취는 보충제로!

 

일반식을 통해 근육성장에 필요한 단백질을 모두 섭취하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닭가슴살 제품이나 보충제를 통해 섭취를 해주고 있는데요. 원래 장이 안 좋아서 보충제를 잘 안 먹는데, 제가 이번에 섭취하고 있는 헬스티비샵 ISO HD 프로틴은 저같이 장이 약한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 같습니다. 저같은 체질을 지니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스트레칭도 중요!

근육운동을 하시는 분들 주목! 근수축도 중요하지만 이완도 필요하다는것을 요즘 느낍니다. 스트레칭을 소흘히했더니 온갖 통증이 오기시작하네요. 운동블로거로서 정말 창피한 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을 필수로 해주고 있습니다.

 

 

 

▲ 스트레칭중인 에이티포

 

외회전이 잘 안되서 요즘에는 바깥쪽으로 회전하는 스트레칭을 많이 해주고 있는데요. 양치할때도 한쪽 팔씩 번갈아가면서 외회전 스트레칭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랬더니 부상당한 부분이 조금씩 낫고 있는 것 같습니다.

 

 

 6  우리는 반드시 해냅니다!

저를 비롯하여 나머지 세분도 꾸준히 운동을 오고, 점점 더 열심히하는 분위기로 가고 있습니다. 정말 다행이죠? 여기서 누군가 한명이 포기하는 분위기로 가면, 저희 나머지 모두도 성공이라는 길에서 멀어지기 쉽거든요.

 

▲ 하루 운동 3번을 소화해내는 여자2 번

 

▲ 벌크업 확인 중 에이티포

 

 

인바디 측정을 해보면 비포와 애프터가 차이가 없어보이는데, 눈바디로 보면 많이 차이가 나는것 같기도한데... 아직 잘 모르겠네요. 인바디보다는 눈바디가 더 정확하다라는 말도 있지만 좀 더 두고보겠습니다. 화이팅!!!!

 

 

이상 에이티포의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5주차 포스팅이었습니다!

 

 

▲ 맛있는 닭가슴살 허닭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지난글]

- 프롤로그 [링크] 

 - 1주차 포스팅 [링크]

 - 2주차 포스팅 [링크]

 - 3주차 포스팅 [링크]

- 4주차 포스팅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