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빠지는 습관 4가지 실천해보세요!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여름입니다. 다들 운동을 열심히 하고 계시겠죠? 설마 아직도 헬스장에 주간행사처럼 가시는 분들이 있으신건 아니죠??? 여러분, 운동과 식이요법이 뒷받침되지 않은 다이어트는가 아닙니다.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고 많이 소비하는 것이 다이어트의 기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운동하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하여 생활속에서 실처할 수 있는 살 빠지는 습관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헬스장 가기 귀찮으신분들은 살 빠지는 습관 4가지를 유심히 보시고 꼭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1  커피는 산책하면서!

직장인들 대부분이 점심을 드시고, 커피한잔하러 커피숍으로 향하는데요. 대형프랜차이즈 커피숍의 경우 앉을 공간이 있기 때문에 많이 찾고 계십니다. 하지만 내일부터는 이제 커피를 받아서 회사주변을 30분동안 산책하시기 바랍니다. 걷는것이 무슨 운동이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60kg의 사람이 보통걸음으로 30분정도 걸으면 110.25kcal 소모가 됩니다. 이는 윗몸일으키기를 30번씩 무려 6세트나 한 운동량과 맘먹는답니다. 무시못하는 운동량이죠? 살 빠지는 습관은 별거 없어요!

 

 

 

 

 2  한 정거장 전에 내려서 걷기!

출근할 때 여유가 있으면 제가 하는 습관인데요. 집앞에 있는 지하철역을 이용하지 않고, 한 정거장 걸어가서 지하철을 탑니다. 이렇게되면, 10분정도 더 걸어서 칼로리 소모 효과가 있거든요. 퇴근할 때도 마찬가지로 한 정거장 전에 내려서 걸어가면 하루에 20분정도 운동을 더 하게된답니다.

 

회사의 어떤 동료는 아예 1시간정도 걸어서 퇴근하는 분이 계시는데요. 정말 대단하시더라구요. 한정거장씩 늘려가다보니 걸어갈만하겠다싶어서 지금은 계속 걸어다닌다고 하시네요. 여러분도 내일부터 살 빠지는 습관을 실천해보세요!

 

 

 

 3  입구와 최대한 멀리 주차하기!

자가용을 이용하시는분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분들보다 칼로리 소모가 현저하게 적은데요. 이분들은 주차할 때 입구와 멀게 주차를 시켜놓으면 칼로리 소모를 조금 더 할 수가 있습니다. 어차피 입구와 가까운 자리는 명당이기 때문에 주차하기도 쉽지 않잖아요? 그런 자리는 그냥 다른분께 인심좋게 베푸시고, 멀리 떨어진 곳은 주차를 잘 안하기 때문에 주차하기도 쉬우실거에요. 여러분 내일부터 실천해보세요!

 

 

 

 4  계단은 훌륭한 무료 운동기구!

마지막 살 빠지는 습관입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시는분/아파트 고층에 거주하시는 분의 경우, 실천할 수 있는 습관인데요. 지하철의 에스컬레이터나 아파트의 엘레비이터는 공공의 적입니다. 사무실의 경우는 엄청 고층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일단 예외로 처리할게요.

 

실제로 제가 10층을 계단으로 왔다갔다하면서, 하체근력과 함께, 유산소능력까지 발달이 되었습니다. 나중에는 10층을 1분안에 돌파하는 기록도 세우기도 했구요. 운동은 재미라는 요소를 가미시켜야 하니까요 :D 계단은 여러분의 훌륭한 무료 운동기구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 공짜는 무조건 이용하셔야 합니다.

 

 

 

여러분 내일부터는 살 빠지는 습관 4가지를 모두 실천해보세요!

 

 

[에이티포 건강 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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