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스팅연재/(완료)[20주]바디프로필도전기

[6주차]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벌크업이 드디어 시작되다!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이번주 빡신 스케쥴이 거의 다 지나가고 있네요. 지난주말부터 시작된 하루 3회 운동으로 인하여 정말 살인적인 스케쥴을 견뎌내고 있습니다! 아침 6시30분에 일어나서 시작되는 하루 일과는 힘들기도 하지만, 오늘 인바디 결과가 아주 만족스러워서 즐거운 마음으로 바디프로필 도전기 6주차 연재를 써내려가고 있습니다.

 

오늘도, 정성껏 작성한 제 바디프로필 도전기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벌크업이 드디어 시작되다!!

드디어 벌크가 시작되고 있다는 굿 뉴스와 함께 포스팅을 시작할게요!!! 지난 5주동안 벌크가 잘 안되서 약간 스트레스를 받았었거든요. 그런데 오늘 운동 전 인바디를 측정하였는데, 2주전보다 체중이 1.5kg나 증가하였습니다. 지방만 증가한 것이 아니라 근육량이 400g, 지방이 600g 증가하였습니다. 지방량이 증가한 것은 6주만에 처음인데요. 벌크를 할때 지방량도 같이 증가를 해야 근육량 증가 속도가 빠르다고 하는데, 그간 제 노력이 드디어 빛을 발하기 시작하네요!

 

▲ 2주전 인바디 결과와 비교

 

위 인바디 결과 보이시죠? 아침에 일반식을 추가하고 하체운동에 조금 더 신경을 썼더니 왼다리/오른다리의 결과도 눈에 띄게 좋아졌네요. 2주 후 인바디 결과도 더 잘 나올 수 있도록 신경 써봐야겠습니다! 바디프로필 도전 1주차와 비교해보면 체중은 2.1kg증가, 골격근량 1kg증가, 체지방 500g 증가하였습니다.

 

 

 

▲ 1주차 vs 6주차 비교 사진

 

제가 바디프로필을 준비하면서 몇일 간격으로 같은 시간대에 사진을 촬영하고 있었는데요. 하루하루 사진을 찍어서 보면 별 차이가 없게 느껴졌는데, 이렇게 긴 시간을 비교해보니 정말 차이가 조금씩 보이고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이 조금 멀리서 찍어서 그런데, 실제로 보면 더 큰 차이가 있습니다.

 

 

 2  잘 먹고 다니는 중 ㅋㅋㅋ

벌크업을 위해서는 정말 잘 먹고 다녀야 한다는 주위 사람들의 말이 있었는데요. 마침 결혼식도 있었고, 호텔에서 팀 회식을 하게되기도해서 좋은 기회가 생겼었습니다.

 

 

 

 

▲ 부페 먹방 사진

 

원래 부페를 가면 2접시와 디저트 1접시로 끝내곤했는데요. 요즘 위가 많이 늘어서그런지 6접시와 디저트 2접시는 먹고있네요. 그것도 정말 몸에 좋은 음식들로 먹방을 찍고 있습니다ㅋㅋㅋㅋ 다이어트 기간이 오기전에 마니마니 먹어둬야겠어요.

 

 

▲ 아침식사 사진

 

저번주말부터 아침을 회사 구내식당에서 백반으로 바꿨었죠. 고구마와 닭가슴살 위주의 식단에서 탄수화물 식단으로 바꿨는데, 이게 벌크업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준 것 같습니다. 당분간 아침은 밥으로 이어갈까 생각중입니다. ㅎㅎ

 

 

▲ 저녁식사 사진

 

저녁은 운동이 끝나고, 고구마와 닭가슴살 제품을 섭취하고 있는데요. 계속 한 브랜드만 먹고 있답니다. 저는 이 브랜드가 제 입맛에 딱 맞고 여러제품 다 골고루 먹을 수 있어서 질리지않기 때문이죠.

 

 

 

▲ 보충제는 내 운동 파트너

 

운동을 하면서 꼭 물통에다가 보충제를 넣어서 마시는데요. 운동중에 마시는 아미노산은 운동을 지치지않고 피로도를 감소시켜주는 역학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일반 물을 마시는것보다 맛있기도해서 운동 중 물을 많이 섭취하게 되네요. (운동중에 화장실을 2번정도 다녀오는 불편만 빼고는요.ㅋㅋㅋ) 그리고 담부터는 물통을 좀 더 큰 걸로 가지고 다녀야겠어요.

 

 

 3  운동부위를 다양하게!!

요즘 PT를 받으면서, 운동을 처음부터 다시 배우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중량위주의 무리한 운동보다는 저중량으로 정확한 고립운동이 굉장히 효과적이라는 것을 몸소 체험하고 있는데요.

 

 

 

▲ 레그프레스 발 위치에 따른 다른 부위 자극

 

그리고, 자세를 조금 다르게 했을때에도 자극되는 부위가 다른데요. 무조건 레그프레스는 다리를 벌리고, 발판 중앙에 위치해야한다는 편견을 버리고, 여러부위에 자극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레그프레스를 많이 했더니 하체가 조금 좋아졌어요!!

 

 

 

▲ 열운중인 여자 2번

 

여자2번은 하루 운동 2~3번을 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인바디 결과는 크게 차이가 안나는데요. 눈바디로 측정해보면 라인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네요. 트레이너분들도 근육이 조금씩 자리잡히고 있다고 칭찬도 해주시구요^^;;; 주말에만 좀 자제해서 식단을 지키면 좋을텐데!!! ㅠㅠ 여자 2번 주말에도 평일처럼 회사 나와야할듯 ㅋㅋㅋㅋ

 

 

 4  셀카를 즐기다!

운동중에 사진 찍는것이 일상이 되버렸네요. 지금 간직해서 추억을 만들어야될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ㅋㅋㅋ 근데 사진으로보면 근육의 펌핑과 데피니션이 제대로 담기지 않아서 조금 실망이큽니다.ㅠㅠ 아직 바디프로필을 찍으려면 멀었구나하는 생각도 들구요.

 

 

 

 

▲ 셀카 컷

 

셀카 사진 4장 올리면서 바디프로필 6주차 포스팅도 마무리하려고합니다! 다음주에는 좀 더 나은 모습으로 찾아뵐게요! bye! bye!

 

 

이상 에이티포의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6주차 포스팅이었습니다!

 

 

▲ 맛있는 닭가슴살 허닭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지난글]

- 프롤로그 [링크] 

 - 1주차 포스팅 [링크]

 - 2주차 포스팅 [링크]

 - 3주차 포스팅 [링크]

- 4주차 포스팅 [링크]

- 5주차 포스팅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