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요리 브로콜리 마늘 호두볶음 레시피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찾아오는 다이어트 레시피 공개시간입니다. 이제까지 닭가슴살 또는 두부를 이용하여 많은 요리를 선보였었는데요. 색다른 재료가 없을까 고민하다가 브로콜리를 이용해서 요리를 하나 만들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브로콜리는 고혈압 위험을 낮추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고 빈혈과 암예방에도 좋은 만능 재료인데요.

 

브로콜리요리로 선보일 레시피는 <브로콜리 마늘 호두볶음>입니다. 몸에 좋은건 다 넣어보려구요. 흐흐... 실제로 요리를 해보니 브로콜리와 호두가 의외의 궁합을 선보이더라구요. 그럼 이제 같이 레시피를 배우러 가볼까요?

 

 

<브로콜리요리 브로콜리 마늘 호두볶음>

- 브로콜리 / 호두 / 마늘

 

 

 

그럼, 위 재료로 브로콜리요리인 브로콜리 마늘 호두볶음을 초간단 레시피로 만들어볼까요?

 

 

 

 

STEP1:: 브로콜리를 깨끗이 씻어서 끓는물에 삶아줍니다. 브로콜리는 오래 삶을 필요 없어 끓는물에 3분 정도만 데쳐주시면 됩니다.

 

 

 

STEP2:: 마늘도 깨끗이 씻어,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접시에 마늘과 데친 브로콜리를 같이 놓아주세요.

 

 

 

STEP3:: 후라이팬을 가열한 후 올리브유를 살짝 넣고, 준비해둔 마늘을 넣고 마늘이 반투명해질때까지 볶아줍니다. 마늘을 볶을 때 나오는 마늘향이 너무 좋지 않으신가요?

 

 

 

 

STEP4:: 브로콜리요리의 메인 재료인 브로콜리를 넣고 2차로 볶아주고, 마지막에는 호두를 넣고 다같이 볶아주시면 됩니다. 너무 오래하면 브로콜리가 질겨지므로 브로콜리 상태를 잘 체크해가면서 5분 안되게 볶아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조금 간을 하고싶으시다면 간장 아주 조금과 꿀이나 올리고당을 살짝 넣어주세요.

 

 

 

 

 

STEP5:: 브로콜리요리를 접시에 담아내면 완성이됩니다. 오늘은 녹색채소가 들어 있어서 그런지 비쥬얼이 산뜻하네요. 브로콜리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이렇게 드시면 잘 먹을 듯 하네요. 브로콜리 요리 완성!!

 

 

이상 에이티포의 브로콜리요리> 브로콜리 마늘 호두볶음 레시피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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