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간식 두부고로케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6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떤 분은 다이어트를 아직 시작 못해서 마치 공포영화를 보듯 두려움에 벌벌 떨고 계실텐데요. 걱정마세요! 여러분을 위해 오늘도 다이어트간식으로 안성맞춤인 레시피를 가져왔거든요! 주말에 피자나 치킨 같은 고칼로리 음식을 드시는것보다 이렇게 직접 식단을 만들어서 먹는것이 요리를 하는 즐거움과 맛보는 즐거움 2가지를 동시에 느끼실 수 있답니다.

 

오늘의 재료도 두부입니다. 두부로 만들 수 있는 요리는 정말 무궁무진한 것 같아요. 오늘은 두부를 이용한 두부고로케 만드는법을 알려드릴건데요. 저희도 처음 고로케를 만들어보았는데, 고로케 만드는것이 그렇게 어렵지 않더라구요. 여러분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레시피 들어갑니다!

 

<다이어트간식 두부고로케 재료>

- 두부 / 통밀가루 / 계란 / 빵가루 / 소금 / 후추 / 올리브유

 

 

 

그럼, 위 재료로 두부고로케를 초간단 레시피로 만들어볼까요?

 

 

 

STEP1:: 먼저, 두부를 칼등으로 으깬뒤, 물기를 제거하기 위해 키친타올로 감싸서 빼줍니다. 이 때 추천드리는 방법은 키친타올보다 면보를 사용해서 물기를 제거하는것이 더 좋아요.

 

 

 

 

STEP2:: 으깬 두부에다가, 통밀가루와 소금, 후추를 조금씩 넣어서 같이 반죽을 해줍니다. 통밀가루의 양은 두스푼정도 넣었는데 기호에 따라 조절하시면 됩니다. 소금과 후추는 향을 돋우는 용도로만 사용되기 때문에 조금만 뿌려줍니다.

 

 

 

STEP3:: 반죽을 해서 예쁘게 동글동글하게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통밀가루가 있어서 동그란 모양을 잡는데 쉬우실겁니다.

 

 

 

STEP4:: 동그랗게 모양잡은 반죽을 계란물에 퐁당 담궈서 촉촉히 젖셔주세요.

 

 

 

STEP5:: 계란물에 담근 반죽을 꺼내서 빵가루를 입혀주세요. 빵가루는 씹었을 때 바삭한 식감을 돋궈주는데 짱이지요! 하지만 많이 넣지는 마세요! 우리는 다이어트간식을 만드는거니까요 :D

 

 

 

STEP6:: 오븐 트레이에 종이 호일을 깔고, 반죽을 하나씩 올려주세요. 오븐에서 굽다가 탈수도 있으므로 반죽 위에 올리브유를 고르게 뿌려주시면 됩니다.

 

STEP7:: 오븐은 예열한 뒤에 넣어주어야 하는데요. 저희가 해보니 일반적인 예열 온도인 160도로 하면 잘 안익어서, 180도 정도로 예열하는것을 추천드려요. 예열한 오븐에 오븐 트레이를 넣고 15~20분정도 구워주시면 두부고로케가 완성됩니다. 

 

 

 

 

자 완성된 두부고로케를 접시에 담아내면 다이어트간식이 완성되었습니다! 두부고로케를 씹었을 때 바삭한 겉표면과 안에 있는 두부의 부드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간식이죠! 여러분 주말에 꼭 따라만들어보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다이어트간식> 두부고로케 레시피였습니다.

 

 

[에이티포의 다이어트 레시피]

-호밀빵을 이용한 호밀빵 샌드위치 만들기 [바로가기]

-달걀을 이용한 초간단 다이어트 음식만들기 [바로가기]

- 닭가슴살을 이용한 꼬치구이 만들기 [바로가기]

- 고구마 바나나쉐이크 만들기 [바로가기]

- 마늘 두부구이 만들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