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소모 많은 운동 Best 5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어떤 운동을 해야 살이 가장 많이 빠질까요? 이 부분에 대한 답은 사람들의 의견마다 다른데요. 어떤 분은 수영을 해서 많이 뺏다고 하는 반면에, 어떤 분들은 요가 또는 줄넘기를 해서 운동효과를 가장 많이 봤다고 합니다. 과연 누구의 말을 믿어야 할지 난감하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객관적인 데이터를 근거로 칼로리 소모 많은 운동 Best 5를 뽑아보았습니다. 정말 수영을 하면 살이 가장 많이 빠지게되는지 궁금하시죠? 1분만 시간을 내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계단 오르기 : 10분 / 180 kcal

바쁜 직장인들이 출퇴근하면서 에스컬레이터/엘레베이터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계단을 오르는것만으로도 따로 시간을 내지않고도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는 사실 모르셨죠?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10분만 계단을 오르기만해도 180kcal정도의 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저도 작년여름에 저녁시간을 활용해서 이렇게 해보았는데, 실제로 효과를 본 운동중의 하나입니다. 여러분 앞으로 계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런닝 : 1시간 / 650 kcal

제가 말씀드리는 런닝은 런닝머신에서 뛰는것이 아니라, 실제 땅에서 뛰는 런닝을 말합니다. 실제 땅을 밟고 뛰는것이 런닝머신에서 뛰는것보다 1.5배정도 많은 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많은분들이 헬스장 런닝머신에서 유산소운동을 하시는데, 실제로는 동네를 몇바퀴도는것이 훨씬 더 운동이 되는것이죠. 1시간에 650kcal이니 공기밥 2개정도의 양을 소모시킬수 있네요!

 

 

  줄넘기 : 1시간 / 700 kcal

줄넘기로 다이어트 효과를 많이 보신분들이 방송에 나오는것을 보셨을겁니다. 이렇듯 줄넘기는 최고의 유산소운동이라고 자부할수가 있는데요. 1분에 약 100개정도의 스피드로 10분만하면, 무려 120kcal가 소모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줄넘기는 체중이 너무 많이 나가는 분들의 경우에는 점프하는동작에서 무릎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되도록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수영: 1시간 / 730 kcal

수영은 1시간에 무려 730kcal를 소모하는 무시무시한 국민운동입니다. 펠프스의 하루 섭취량이 어마어마한것으로 보도가 되었는데요. 그만큼 수영의 칼로리 소모가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영법에 따른 칼로리 소모를 살펴보면 배영 540kcal, 평영 580kcal, 접영 730kcal 로 영법에 따른 차이는 있지만 칼로리 소모가 높은 운동입니다. 하지만 수영장에서 아주머니분들은 몇시간 동안 수영을해도 안 빠지는것은 그만큼 또 드시기 때문이라는 사실!^^;;

 

 

  스피닝 : 1시간 / 800 kcal

요즘들으 헬스장에서 스피닝 수업을 많이 하는것을 보실수가 있는데요. 그 이유가 스피닝이 신나게 운동을 하면서 칼로리 소모 또한 높기 때문입니다. 1시간에 800kcal가 소모된다고하니 무조건 헬스장으로 달려가서 스피닝 수업을 끊어야겠네요. 스피닝은 그룹을 지어서 신나는 리듬에 맞춰 자전거를 타게되는데요. 하체만 사용하는것이 아니라 전신을 사용하므로, 균형잡힌 몸매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칼로리 소모 많은 운동 5가지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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