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되어 운동이 게을러진다면?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 오랜만에 컬럼 하나를 써보려고 합니다. <남자가 알려주는 플라잉요가> 기획포스팅으로 인하여 잠시 쉬고 있었거든요. 이제 다시 금요일마다 저의 컬럼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날씨가 선선해지는 가을로 접어든 것 같습니다. 가을은 무슨 계절이라고 하죠? '천고마비' 계절이라고 다들 알고 계시죠? 그래서 그런지 운동도 가기 싫도 맛있는 음식만 먹고싶어집니다. 운동블로거인 저도 가을에는 좀 정신을 놓긴 하지요^^;;

 

그래서 오늘 컬럼의 주제는 '가을에도 운동을 계속 할수 있는 처방이 있을까?' 입니다. 갑자기 사라져버린 운동의지를 다시 되찾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사실 저도 9월에 번아웃 증후군이 걸려서 운동을 잠시 쉬었다가 이 방법으로 극복하였답니다.

 

 

 

 1  운동을 왜 해야하는지 목표를 세워라!

운동을 안 하시는분들에게 "왜 운동 안하시나요?" 라고 질문을 하면, 대부분이 "힘들게 왜 해?" or "해야하는데 굳이 필요성을 못 느껴서" 라고 대답을 하시는데요. 사실 저희 회사에서도 그런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결과가 이렇듯, 많은 사람들이 지금도 건강하게 살고있는데 굳이 왜 해야하는지 모르시더라구요. 그러다가 나이가 들어서 건강검진 결과가 점차 안 좋아지기 시작하면서 운동을 시작하는데요. 이미 그 때 운동을 시작하기에는 늦는 경우가 많아서 참 안타깝더군요.

 

도착지가 설정되지 않은 배는 항해를 떠돌다가 파도에 휩쓸려 생을 마감하게됩니다. 운동도 마찬가지입니다. 구체적인 목표를 수립해야 우리뇌는 그것을 실천할 모드로 바뀌게되지요. 저는 내년 3월에 바디프로필을 찍는 목표를 정했습니다. 9월 한달동안 나약했는데 이렇게 목표를 세우고 나니, 다시 의지가 불타오르기 시작하였습니다. 여러분도 구체적인 목표를 하나 정해보세요! 그 목표가 크든 작은 상관없습니다. 여러분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조금씩 변한다는것 자체가 큰 의미가 있습니다.

 

 

 

 

 

 2  운동계획표를 만들어라!

목표를 정했으면 이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표를 만들어보세요! 목표를 정했더라도 실천할 수 있는 계획표가 만들어지지 않으면 소용이 없거든요. 먼저 운동을 갈 수 있는 고정시간을 설정해주세요. 그 시간만은 다른 요소로부터 방해받지 않을 수 있고, 오로지 나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말이죠. 그다음에는 스마트폰으로 알람을 설정해주세요. 인간은 쉽게 변하지 않기 때문에 가끔은 외부환경의 도움이 필요할 때도 있거든요. ^^; 마지막으로 요일별 운동종목을 설정해주세요! 월요일에는 상체운동 다음날에는 하체운동 이렇게 말이죠.

 

 

 3  곳곳에 다이어트 자극 문구/사진을 넣어라!

밤에 배가고파서 냉장고를 열어서 먹방 찍은 기억들 있으시죠? 사실 저도 그렇거든요. 그럴때에는 냉장고문에 다이어트 자극 문구나 몸짱 연예인 사진들을 붙여넣으면 냉장고 문 여는것을 한번 더 생각하게 됩니다. 스마트폰 잠금화면에도 연예인 몸짱 사진을 배경으로 해놓으면 자꾸 접하게되므로, 의지가 꺽어질 확률이 적습니다.

 

 

 4  운동 같이 할 파트너를 만들어라!

운동은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라고 하지만, 반드시 운동파트너가 필요합니다. 가끔 운동이 가기 싫을 때를 위해 "패널티제도"를 운영하는것입니다. 운동을 안가면 상대방에게 10,000원을 준다든지 하면 돈이 아까워서라도 어쩔수 없기 운동을 하게되지요. 자신의 의지로 이길 수 없는 상황이라면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지요. 그리고 근력운동의 경우 혼자하는 것보다 파트너의 도움을 받는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운동의지 불태우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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