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에이티포 컬럼

식욕억제하는 5가지 방법 따라해보세요!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너무 덥죠? 장마도 끝나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7월 한달동안 여러분의 다이어트는 어떻게 되었나요? 목표했던 체중감량을 이루셨나요? 못 이루셨다면, 대부분의 이유는 식단조절을 하지 못해서일텐데요. 운동은 어떻게든 할수는 있지만 식욕억제를 하는 방법은 정말 엄청난 인내심이 요구됩니다. 사실 여러분에게 운동을 전도하는 운동블로거인 저도 가끔 정신줄 놓고 먹을 때가 있답니다.

 

그렇다면, 식욕을 어떻게 억제할 수 있을까요? 제가 책을 통해서 공부해본 몇가지 식욕억제 방법을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 8월 몇주동안만이라도 이 방법을 동원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길지 않으니, 1분만 시간내서 꼭 읽어주세요!

 

 

 

 


 

 

 1  양치질하기

양치질을 하면 식욕억제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왜냐구요? 양치를 할 때 나는 치약 특유의 향이 식욕을 떨어뜨리기도 하고, 실제로 치약속에는 식욕을 억제시켜주는 성분이 포함되어있다고 합니다. 저희 회사 직원분들중의 한분도 4시~5시만 되면 양치를 하러 나가시는데요. 점심먹고 양치를 지금 하는건가 생각했었는데, 5시만 되면 배가 고파서 양치를 하러간다고 하네요. 실제로 그분도 이 방법으로 식욕을 억제하고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따라해보세요!

 

 

 2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우리의 체온과 식욕과의 상관관계가 밝혀진바 있습니다. 우리 몸의 체온이 내려가게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우리 인체 시스템은 이를 복구시키기위하여 영양소를 찾아 열량을 내려고 노력하게됩니다. 그래서 식욕이 땡기게되는것이죠. 겨울만 되면 살이 찌는 이유가 날씨가 추워져서 그런것이죠. 여름에 에어콘을 키지말고 더운상태로 유지해보시면 입맛이 떨어지게되죠? 그렇게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시면 살이 빠질겁니다!

 

 

 3  물을 자주 마시기

일하다가 갑자기 배가고픈적 있으시죠? 그럴 때는 휴게실로 가서 물을 한컵 마셔보세요! 이 방법은 제가 여름에 다이어트를 할 때 실제로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물을 마시면서 포만감이 생기게되므로 간식을 먹는 횟수를 줄이게되고, 식사전에 물을 마시면 과식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물을 자주 마시면, 다이어트효과뿐 아니라 수분이 보충되어 피부노화방지에도 아주 탁월활 효과를 주게되지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하여 몸의 붓기를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물은 꼭 마셔야겠죠?

 

 

 

 4  파란색을 자주보기

파란색은 식욕을 억제해주는 색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분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파란색 그릇을 사용하여 음식을 담는다고합니다. 실제로 이렇게 체중감량을 한 사례도 많구요. 색을 연구하는 전문가의 의견을 따르면, 파란색은 몸안의 소화기관의 움직임을 느리게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식재료들을 보면 파란색으로 된 재료는 찾아볼 수가 없는것이죠. 반대로 주황색 계열은 식욕을 더 땡기게 하는 색인데요. 그래서 음식점의 내부 인테리어는 주황계통으로 하는 경우가 많지요.

 

 

 5  식사 전 사과 먹기

밥을 먹기 15분 전에 사과를 한알 드셔보세요! 사과를 하나먹고나면 포만감이 생기기 때문에 과식을 예방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럼 다른 과일은 안되냐구요? 사과를 씹어 먹으면서 사과의 풍부한 섬유질을 섭취하게되면 식욕을 감퇴시키는 원리라고하기 때문에 섬유질을 높은 다른 과일도 동일할 것 같네요. 사과다이어트를 검색하는 횟수도 늘어나는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이군요!

 

 

 

이상 에이티포의 식욕억제방법 5가지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사먹는 밥값보다 싸다!

 

 

[에이티포 건강 컬럼]

- 당신의 살이 안 빠지는 이유 [바로가기]

- 마른 사람 살찌우는 방법은? [바로가기]

- 물을 많이 마셔야 하는 이유 [바로가기]

- 아침운동 vs 저녁운동 [바로가기]

- 근력운동 vs 유산소운동 순서 [바로가기]

-운동시 호흡법 [바로가기]

- 살빠지는 습관 4가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