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간식 5가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4~5시만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배고픔을 어찌해야할까요? 저 같이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업무활동으로 인하여 두뇌를 많이 쓰게되어 칼로리 소모가 많아 4시가 넘으면 기운까지 없어집니다. 이럴 때 단거나 과자를 먹으면 좋겠지만 그렇게되면 살찔까봐 걱정이 되시죠?

 

그래서 오늘 그러분들을 위하여 살이 덜찌는 저칼로리 간식 5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배고픈데 살찔까봐 참다가 밤에 폭식하는 사태가 발생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글을 적어봅니다! 여러분들도 아래 저칼로리 간식 리스트를 기억해두셨다가 배고플 때 드시기 바랍니다! 글이 길지 않으므로 1분만 시간내서 읽어주세요!

 

 

 


 

 

 1  저지방 요구르트

요구르트에는 유산균과 칼슘이 풍부하기로 유명한데요. 특히 저지방 요구르트는 지방분해에 도움을 주는 간식으로 많은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간식입니다. 게다가 요구르트를 마시면 변비예방효과도 있고, 체내에 독소가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간식이라고 할수가 있지요!

 

 

 

 2  바나나

"바나나 다이어트" 열풍이 한번 불었었죠? 다이어트로 유명한 과일인 바나나는 100g당 90kcal로밖에 안되는데요. 특히 일반과일에는 없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성분까지 포함되어 있어 살빼는데 아주 좋은 간식입니다. 식사대용으로도 먹어도 손색이 없을정도로 포만감까지 주는데요. 게다가 열대야에 잠이 안 올 때 바나나 1개를 먹으면 숙면을 도와주기도하고, 바나나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피로회복 효과까지 준다고합니다. 바나나에 포함되어 있는 펙틴 성분이 배변활동을 도와주는데,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유발하기도 하니 적당히 드세요!

 

 

 

 3  블랙초콜릿

초콜릿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저칼로리 간식이라는게 이상하죠? 거짓말이냐구요? 아니에요! 영양이 풍부한 블랙초콜릿은 적당히 섭취를 하면 오히려 식욕을 억제해주는 기능을 한다고합니다. 게다가 블랙초콜릿은 소화기능을 촉진하여 신체의 대사율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간식이라고 하네요! 그렇다고 여성분들 오늘부터 블랙초콜릿만 드시면 곤란합니다.

 

 

 

 4  아몬드

견과류가 몸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아시죠? 아몬드를 섭취하게되면 아몬드에 들어있는 지방과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일으켜서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하게되는 상황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으로 몸속 지방을 제거하는 다이어트 식품이지요. 몸을 만드시는분들도 간식으로 아몬드를 섭취하는데요. 아몬드는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피부 미용애도 좋고 철분이나 칼슘도 풍부하여 건강에 이모저모 좋다고 합니다!

 

 

 5  방울토마토

토마토 안에는 섬유소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는 효과가 큽니다. 하지만 큰 토마토를 먹기에는 과일즙이 나와서 먹기에 불편하므로, 보통 방울토마토로 많이 드시게 되는데요. 방울토마토 20개 기준으로 50kcal 밖에 안되므로 칼로리 걱정없이 간식으로 드실 수 있답니다. 또한 방울토마토 자체에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우리몸속의 수분공급도 해주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당뇨예방효과도 뛰어나다고하네요.

 

 

이상 에이티포의 저칼로리 간식 5가지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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