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스팅연재/(완료)[20주]바디프로필도전기

[11주차]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정신력으로 버티는중...

 

안녕하세요. 바디프로필을 도전하고 있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포스팅 제목에서 느껴지듯이, 지금 거의 정신력으로 하루하루 버텨내고 있습니다. 뷰티바디나 머슬매니아와 같은 대회를 준비하는 분들 정말 존경스럽고 대단하다고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바디프로필보다 훨씬 더 강도가 높고, 힘든 생활을 견뎌내야하기 때문이죠. 지금 와이프가 차려준 야식을 먹고 노트북 앞에 앉아서 포스팅을 쓸까말까 잠깐 고민하다가 결국엔 키보드를 치고있네요. 한주 연재를 쉴까했는데, 한번 연재를 쉬게되면 다음에 또 연재를 쉬게되는 일이 분명히 생길거기 때문에 피곤하지만 써봅니다!

 

 

 1  1주일 16회 운동 패턴 ... 힘들다... 

아침/점심/저녁 하루 운동 3번 그리고 토요일 운동 1번의 이 생활을 계속 버텨내고 있습니다. 12월 전까지는 하루에 운동 2번을 했다가 점심시간에 직장인이라는 시간적 제약때문에 운동시간이 짧게되서 아침에 운동을 한번 더 들어갔었는데요. 이 덕분에 근육량은 빠르게 증가를 하였지만, 매우 매우 매우 피곤한 상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다행이 건강보조식품인 오메가3/간보호제/비타민/종합비타민/관절약 이렇게 모두 챙겨먹고 있어서 아픈곳은 없는데요. 계속 어깨에 무거운 곰 3마리가 앉아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주말에 마사지좀 받아야겠네요....

 

 

 

 2  담달 다이어트가 지금부터 걱정

2월 5일부터 다이어트를 들어간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지금 먹는 행복이 있어서 그나마 버텨내고 있는데, 먹는 행복마저 사라지고 영양섭취도 많이 안되면 운동 3번의 운동 강도를 이겨낼 수 없을 것 같네요. 그래서 다이어트기간에는 운동 2회로 줄이고 아침 유산소 저녁 2개 부위 근육운동을 들어갈까 생각중입니다. 그렇게 하려면 지금 빠르게 근육량을 더 늘려놔야할 것 같습니다.

 

 

 

 3  운동복이 안맞아서.....ㅠㅠ 

바디프로필 전과 현재 몸의 사이즈가 많이 달라져서 운동복이 잘 안맞네요 ㅠㅠ 그래서 운동포스팅 촬영할 때 입었던 유니폼들이 다 안맞습니다. (배도 나와서 ㅠㅠ 안 이쁘네요.ㅋㅋㅋㅋㅋㅋ) 그래서 한 사이즈씩 업해서 재구매를 했고, 요즘에는 주로 헐렁한 나시티를 입고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상체근육이 많이 발달을 해서 나시티를 입어도 꽤 옷태가 살아나는것 같네요. 이번에 새로 산 운동복 사진도 몇장 올려볼게요 ㅋㅋㅋ

 

 

 

 

 

 

 4  결과물은 1%의 차이에서 갈라진다.

바디프로필을 준비하기전에는 헬스장에서 운동만 꾸준히 하면 몸이 좋아질거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 생각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게되었죠. 운동+영양+보조식품 이 3가지가 정확히 맞아 떨어져야 우리 몸은 반응을 보이기 시작하는것 같네요. 마치 시계의 톱니바퀴들이 서로 정확히 맞물려야 시계가 돌아가는것과 같이 말이죠.

 

운동전 부스터 + 운동중 아미노산/BCAA + 운동후 프로틴/게이너 섭취시 정확한 시간을 따져서 섭취하고,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섭취시간도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개개인의 차이가 있어서 무조건적인 방법은 없으며, 자신의 체질에 맞게 테스트해보면서 찾아야할 것 같습니다.

 

 

 5  이번주 사진 모음

이번주에도 한주간의 사진으로 저의 일상생활들을 공유해볼게요!

 

▲ 여자2번 고강도 운동 시작!

 

 

▲ 여자2번 근처에서 혼자 셀카 찍고... 아주 놀고있네 ㅋㅋㅋㅋ

 

 

 

▲ 트레이너쌤과 다이어트 식사대용 제품 컷 여러장 찍어봤어요 ㅋㅋㅋ

 

▲ 여자1번 이제부터 엄청 빡신 트레이닝 들어갑니다.

 

▲ 가슴운동하고 펌핑 지대로 됐죠?ㅋㅋ

 

▲ 너무 부담스럽게 엄청 클로즈업해서 찍어주셨네요 ㅋㅋ

 

▲ 오늘 와이프가 해준 야식!!

 

 

 

이상 에이티포의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11주차 포스팅이었습니다!

 

 

▲ 맛있는 닭가슴살 허닭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지난글]

- 프롤로그 [링크] 

 - 1주차 포스팅 [링크]

 - 2주차 포스팅 [링크]

 - 3주차 포스팅 [링크]

- 4주차 포스팅 [링크]

- 5주차 포스팅 [링크]

- 6주차 포스팅 [링크]

- 7주차 포스팅 [링크]

- 8주차 포스팅 [링크]

- 9주차 포스팅 [링크]

- 10주차 포스팅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