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디프로필을 도전하고 있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포스팅 제목에서 느껴지듯이, 지금 거의 정신력으로 하루하루 버텨내고 있습니다. 뷰티바디나 머슬매니아와 같은 대회를 준비하는 분들 정말 존경스럽고 대단하다고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바디프로필보다 훨씬 더 강도가 높고, 힘든 생활을 견뎌내야하기 때문이죠. 지금 와이프가 차려준 야식을 먹고 노트북 앞에 앉아서 포스팅을 쓸까말까 잠깐 고민하다가 결국엔 키보드를 치고있네요. 한주 연재를 쉴까했는데, 한번 연재를 쉬게되면 다음에 또 연재를 쉬게되는 일이 분명히 생길거기 때문에 피곤하지만 써봅니다!
1 1주일 16회 운동 패턴 ... 힘들다...
아침/점심/저녁 하루 운동 3번 그리고 토요일 운동 1번의 이 생활을 계속 버텨내고 있습니다. 12월 전까지는 하루에 운동 2번을 했다가 점심시간에 직장인이라는 시간적 제약때문에 운동시간이 짧게되서 아침에 운동을 한번 더 들어갔었는데요. 이 덕분에 근육량은 빠르게 증가를 하였지만, 매우 매우 매우 피곤한 상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다행이 건강보조식품인 오메가3/간보호제/비타민/종합비타민/관절약 이렇게 모두 챙겨먹고 있어서 아픈곳은 없는데요. 계속 어깨에 무거운 곰 3마리가 앉아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주말에 마사지좀 받아야겠네요....
2 담달 다이어트가 지금부터 걱정
2월 5일부터 다이어트를 들어간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지금 먹는 행복이 있어서 그나마 버텨내고 있는데, 먹는 행복마저 사라지고 영양섭취도 많이 안되면 운동 3번의 운동 강도를 이겨낼 수 없을 것 같네요. 그래서 다이어트기간에는 운동 2회로 줄이고 아침 유산소 저녁 2개 부위 근육운동을 들어갈까 생각중입니다. 그렇게 하려면 지금 빠르게 근육량을 더 늘려놔야할 것 같습니다.
3 운동복이 안맞아서.....ㅠㅠ
바디프로필 전과 현재 몸의 사이즈가 많이 달라져서 운동복이 잘 안맞네요 ㅠㅠ 그래서 운동포스팅 촬영할 때 입었던 유니폼들이 다 안맞습니다. (배도 나와서 ㅠㅠ 안 이쁘네요.ㅋㅋㅋㅋㅋㅋ) 그래서 한 사이즈씩 업해서 재구매를 했고, 요즘에는 주로 헐렁한 나시티를 입고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상체근육이 많이 발달을 해서 나시티를 입어도 꽤 옷태가 살아나는것 같네요. 이번에 새로 산 운동복 사진도 몇장 올려볼게요 ㅋㅋㅋ
4 결과물은 1%의 차이에서 갈라진다.
바디프로필을 준비하기전에는 헬스장에서 운동만 꾸준히 하면 몸이 좋아질거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 생각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게되었죠. 운동+영양+보조식품 이 3가지가 정확히 맞아 떨어져야 우리 몸은 반응을 보이기 시작하는것 같네요. 마치 시계의 톱니바퀴들이 서로 정확히 맞물려야 시계가 돌아가는것과 같이 말이죠.
운동전 부스터 + 운동중 아미노산/BCAA + 운동후 프로틴/게이너 섭취시 정확한 시간을 따져서 섭취하고,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섭취시간도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개개인의 차이가 있어서 무조건적인 방법은 없으며, 자신의 체질에 맞게 테스트해보면서 찾아야할 것 같습니다.
5 이번주 사진 모음
이번주에도 한주간의 사진으로 저의 일상생활들을 공유해볼게요!
▲ 여자2번 고강도 운동 시작!
▲ 여자2번 근처에서 혼자 셀카 찍고... 아주 놀고있네 ㅋㅋㅋㅋ
▲ 트레이너쌤과 다이어트 식사대용 제품 컷 여러장 찍어봤어요 ㅋㅋㅋ
▲ 여자1번 이제부터 엄청 빡신 트레이닝 들어갑니다.
▲ 가슴운동하고 펌핑 지대로 됐죠?ㅋㅋ
▲ 너무 부담스럽게 엄청 클로즈업해서 찍어주셨네요 ㅋㅋ
▲ 오늘 와이프가 해준 야식!!
이상 에이티포의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11주차 포스팅이었습니다!
▲ 맛있는 닭가슴살 허닭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지난글]
- 프롤로그 [링크]
- 1주차 포스팅 [링크]
- 2주차 포스팅 [링크]
- 3주차 포스팅 [링크]
- 4주차 포스팅 [링크]
- 5주차 포스팅 [링크]
- 6주차 포스팅 [링크]
- 7주차 포스팅 [링크]
- 8주차 포스팅 [링크]
- 9주차 포스팅 [링크]
- 10주차 포스팅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