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스팅연재/(완료)[20주]바디프로필도전기

[12주차]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술은 독약이네요.ㅜㅜ

 

안녕하세요. 바디프로필을 도전하고 있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이번주는 울고 웃고 다시 우는 날의 연속이었습니다. 네? 무슨말이냐구요? 요즘에 벌크업을 하고있다고 생각하는데 주위 사람들이 사이즈가 많이 줄었다고 하시더라구요. 사실 제가 눈으로 봐도 봐도 조금 줄은것 같아서 조금 의아해했죠. 그래서 인바디를 목요일이 아닌 월요일 오전에 측정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가 궁금하시죠? 공개할게요!

 

 

 

 1  벌크업인데 체지방이 줄고있다? 

2주가 아닌 11일 후에 측정한 인바디 결과표입니다. 체중은 100g늘었는데, 골격근은 무려 800g 증가 / 체지방은 1.1kg 이 빠졌네요. 헐??? 전 분명 벌크업을 하고있는데 왜 이와같은 결과가 나온것일까요? 체지방이 급격히 빠져서 사이즈가 줄어든것처럼 보였나보네요.

 

 

벌크업을 하면서 많은 양의 식사를 하고있지만, 그보다 더한 운동양으로 인하여 체지방까지 에너지원으로 쓰이는것 같습니다. 운동을 3번 하면서 강도높은 웨이트트레이닝으로 인하여 탄수화물을 모두 소비하고 체지방까지 연소를 시킨다고 하네요. 근육량이 그대로라면 문제가 있어서 패턴을 바꿔야하지만, 근육량을 증가하면서 체지방은 감소하니까 완전 땡큐인것 같네요. 이렇게 하면 굳이 다이어트기간을 길게 잡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ㅎㅎ

 

 

 2  술을 마셨더니.....ㅠㅠ

3달만에 피할 수 없는 술자리가 생겨서 오랜만에 소주 1병정도를 마셨는데요. 평소같으면 멀쩡했을텐데 술을 먹은 다음날 엄청난 컨디션 난조를 보이더니 술이 잘 안깨더라구요. 온몸이 나른하고 졸리고 온몸에 독소가 퍼져있는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아침/점심 운동도 못하고 저녁운동도 제대로된 운동을 못하고 하루를 망쳐버렸습니다. 그렇게 과음을 한것도 아니었는데 술은 정말 몸을 만드는데 있어서 안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 꼭 술자리는 피하세요!

 

 3  12주차 중간 바디체크샷

오늘은 오랜만에 중간 바디샷을 올려볼게요. 기대되시죠?ㅋㅋㅋ

 

 

 

 

화장실에서 찍은 사진인데 조명이 어두워서 마치 구리빛 피부처럼 나왔네요. 조명때문에 근육이 선명하게 나온것도 있지만 이전보다 많이 바뀐 것 같아서 기분은 좋네요. 체지방이 빠져서그런지 데피니션도 좋아졌구요. 계속 지금처러 좀 더 발전되는 모습이 보였으면 좋겠네요!

 

 

 4  이번주 일상샷

12주차 저의 1주일동안 있었던 사진들을 몇장 올리면서 이번주는 가볍게 포스팅을 하도록 할게요. 사실 지금 너무 졸리고 피곤해서 ㅋㅋㅋㅋ

 

▲ 저녁식사 언제까지 닭가슴살이냐!! ㅠㅠ

 

▲ 야식은 삼겹살이쥬! 삼겹살 사랑

 

▲ 배고프면 어디든 들어가서 먹는다!

 

▲ 운동하러간다 연장 챙겨라...

 

▲ 운동은 파트너가 중요하죠!

 

▲ 잘생긴 훈남 트레이너와 함께 ㅋㅋ

 

 

▲ 승모근운동은 안해도 나오네요 ㅋ

 

 

이상 에이티포의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12주차 포스팅이었습니다!

 

 

▲ 맛있는 닭가슴살 허닭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지난글]

- 프롤로그 [링크] 

 - 1주차 포스팅 [링크]

 - 2주차 포스팅 [링크]

 - 3주차 포스팅 [링크]

- 4주차 포스팅 [링크]

- 5주차 포스팅 [링크]

- 6주차 포스팅 [링크]

- 7주차 포스팅 [링크]

- 8주차 포스팅 [링크]

- 9주차 포스팅 [링크]

- 10주차 포스팅 [링크]

- 11주차 포스팅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