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스팅연재/(완료)[20주]바디프로필도전기

[16주차]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근육 유지하고 지방만 빠짐!

안녕하세요. 바디프로필을 도전하고 있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다이어트 2주차입니다! 이쯤되니까 정말 국물요리가 너무 먹고싶네요....매주 금요일마다 치킨,곱창,보쌈 과 같은 배달음식들을 시켜먹었었는데 슬슬 그리워지기 시작합니다. 이미 먹어본 ... 내가 아는 그맛일텐데 왜 이리 찾게되는것일까요 ㅠㅠ 그래도 이제 4주 남았으니까 그동안의 16주간의 노력을 헛되이 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조금 더 참아볼랍니다!!! 독한 에이티포!!


 

 

 1  다이어트 2주차 인바디 결과!! 올레!!

지난주에 다이어트 1주차 인바디 측정결과 근육량이 너무 줄어서 좌절이었었죠. 그래서 운동전/후 고구마 1개씩을 섭취하고 아침 유산소운동을 하지않고 근육회복을 위하여 자는시간을 늘리기 시작했습니다. 아침운동은 집에서 복근 300개정도 하고 출근을 했습니다. 이번에도 인바디 결과가 좋지 못하다면 정말 큰일나는 상황이었지요. 결과는?!!

 

 

 

놀랍죠? 근육량이 100g 늘고, 체지방이 1.3kg이 빠졌습니다. 근육량을 유지하면서 체지방만 컷팅하는것이 정말 어렵다던데 그렇게 결과가 나왔네요! 정말 기분 좋습니다! 이제 체지방을 3kg정도만 감량하면 완성될것 같은데요. 다음주부터는 운동 후 유산소20분정도 추가할까 생각중입니다!

 

이번 바디프로필을 준비하면서, 아직은 제 몸에 대해서 너무 무지한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어떻게 운동을 해야하는지.. 어떻게 영양을 섭취해야하는지 이론적인 부분과 그 이론을 저한테 접목시켰을 때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에 대해서 알고싶어졌습니다. 그래서 이 바디프로필 도전을 끝내고도 1년정도 제 몸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계획중입니다!

 

 

 

 2  다시 친업 시작!!

바디프로필을 시작할 때 왼쪽 등과 어깨근육에 부상을 당했었죠. 그 원인이 친업을 너무 무리하게 해서 정거근이 문제가 생겼었는데요. 그래서 그 이후로 친업을 중지하고 다른 등운동으로 대신하였었습니다. 이제 어느정도 완치가 되고, 친업으로 등근육을 볼록하게 만들어야되서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하는거라서 서포트가 없으면 좀 힘드네요 ㅠㅠ 그래도 어느정도 등근육이 발달된것처럼 보여서 좋습니다! 다음번에는 좀 더 볼륨감 있는 모습으로 보여드릴게요!

 

▲ 친업 영상 올립니다!

 

 

 3  여자2번 나시티 입다!!

바디프로필 막내 여자2번!! 하루 운동 3번을 꼬박꼬박 나오고 있는데요. 근력운동도 소흘히 하지 않고 잘 견뎌내고 있습니다. 이번주는 여자2번이 나시티를 입고 등장한 날! ㅋㅋㅋ

 

 

 

 

굉장하죠?!! 이제까지 반팔티에 가려져서 잘 안보였던 근육들이 나시티를 입자마자 막막 자신감을 쏟아내고 있네요 ㅋㅋㅋ 회사 헬스장이라서 나시티를 입는 여자분들이 없는데, 자신감 넘치게 첫 스타트를 끊음! ㅋㅋㅋㅋ 바디프로필 준비하는 분들 나시티로 단체티 맞춰야되지 않을까 싶네요 ㅋㅋ

 

 

이상 에이티포의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16주차 포스팅이었습니다!

 

 

▲ 맛있는 닭가슴살 허닭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지난글]

- 프롤로그 [링크] 

 - 1주차 포스팅 [링크]

 - 2주차 포스팅 [링크]

 - 3주차 포스팅 [링크]

- 4주차 포스팅 [링크]

- 5주차 포스팅 [링크]

- 6주차 포스팅 [링크]

- 7주차 포스팅 [링크]

- 8주차 포스팅 [링크]

- 9주차 포스팅 [링크]

- 10주차 포스팅 [링크]

- 11주차 포스팅 [링크]

- 12주차 포스팅 [링크]

- 14주차 포스팅 [링크]

- 15주차 포스팅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