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스팅연재/(완료)[20주]바디프로필도전기

직장인의 쉽지않았던 바디프로필 도전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저 해냈어요!! 직장인으로서 정말 힘든 도전이었지만, 결과물을 보고나니 정말 뿌듯합니다! 20주간의 바디프로필 도전기를 요약하고 마지막으로 그 결과물들을 공개합니다!

 

 1  바디프로필 도전 계기

제가 이 도전을 시작했을때, 주위에서 이 힘든것을 왜 하냐고 물었습니다. 주위사람들 말처럼 제가 왜 이 어려운 도전을 시작했을까요? 10년 가까운 직장 생활속에서 Refresh할 색 다른 자극이 필요했습니다. 1~2주 가까이 우울증이 지속되기 시작하였고, 여행을 다녀와도 이 우울함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몇일 후.....

 

  

 

제가 다니던 태닝샵 점장님과 카톡 대화중에 갑자기 튀어나온 "바디프로필" 화제? 이렇게 저의 도전은 갑작스럽게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저 혼자 하는것보다 직장 동료들과 같이 추억을 쌓고싶어서 평소 사내헬스장에서 자주 마주치는 동료들에게 함께하자고 요청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뭉쳐진 5명(남자3명/여자2명)의 바디프로필도전팀! 우리의 도전은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2  하지만 쉽지않은 직장인의 스케쥴

시작은 하였지만....사실 바디프로필 도전은 처음이고,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잘 몰랐습니다. 운동은 10년 하였지만 바디프로필은 또 다른 운동종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행이 트레이너분들이 많은 도움을 주셔서 몇일동안 트레이너들과 같이 식단/영양 스케쥴을 작성하였지요. 자기 일처럼 도와주시는 트레이너분들이 정말 감사했죠!! :)

 

 

무슨 대학교 시간표 같지 않나요? 어참8시부터 밤 11시까지 챙겨먹어야하는 것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리고 업무가 바쁜 직장인이다보니 운동시간을 길게 가져가지 못하기 때문에, 아침/점심/저녁 이렇게 하루 3번 운동타임을 쪼개서 부지런히 운동했습니다. 정말 5개월동안 인간관계를 다 포기하자라는 생각으로 굳게 견뎌냈습니다. 제가 독하게 하는걸 지켜본 지인분들은 오히려 끝까지 참고 해내라고 응원의 메시지도 날려주셔서 해낼 수 있었구요. :)

 

 

 3  우리에게 헬스장은 태능선수촌(?)

정해진 짧은 시간에 최대한의 운동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부지런히 운동을 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사내헬스장에 계신 다른 직원분들이 트레이너분들에게 저분들은 대체 머하는분들이냐고 묻기도 했다네요. 하루에 3번씩 빠지지않고 운동을 하다보니 보안팀 직원분들인줄 알았다는 소문도 있더라구요.

 

 

 

 

헬스장에 아침/점심/저녁 운동복 3벌을 챙겨가야하다보니 이것도 일이더라구요.ㅎㅎㅎ 그래서 저희 와이프가 제 운동복들을 빨래 해주느라 고생을 조금 했지요.ㅋㅋㅋ 그래도 하루하루 달라져가는 몸이 제 운동의지를 더욱더 불태워주었어요!

 

 

 

 

토요일에도 회사 헬스장에 나와서 운동을 하고 갔습니다. 주말이라고 이틀 다 쉬면 몸이 나른해질 것 같았거든요. 그래서 토요일 하루는 그주에 부족했던 부위를 채워나가는 식으로 한주를 마무리하였지요.

 

 

 

가끔 회사 헬스장이 쉬는 설날같은 연휴에는 동네 헬스장에 일일권을 끊고와서 운동을 했어요! 정말 독하죠? 운동을 안하면 뭔가 죄를 짓는 기분이 들어서요. :)

 

 

 

 

 

 

우리팀 막내! 저와같이 하루 3번 운동스케쥴을 끝까지 소화해낸 여전사! 운동을 오래 한 저보다 체력이 더 좋은것 같아요. 몸이 어느정도 완성이된 시점부터 나시티를 입고와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죠. 사내헬스장이다보니 여자분들이 거의 다 회원복을 입고 운동을 하시거든요. 저희가 사내헬스장에 사복열풍을 도입하기 시작하였지요. :)

 

 

 

 

혼자 운동 하기 힘들때는 여럿이 같이 도전하는게 큰 장점이 되었습니다. 혼자 하다보면 자신의 한계에서 뛰어넘지 못하게 되는데, 같이 하다보면 그 한계를 뛰어넘게 되거든요. "나를 죽이지 못하는 고통은 나를 더 강하게 만든다" 라는 말이 생각나더군요! 우린 서로에게 직장동료이자 같이 고통을 이겨내는 전우애(?)를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4  예고된 부상

운동을 하루에 3번이나 하니 부상을 당할수밖에 없습니다. 누구나 예상했던 부상이지만 정말 눈물나게 서러웠지요.

 

 

턱걸이를 무리하게 해서 등 전체적으로 손상이 왔었고...

 

 

 

기구에 찍혀서 부상을 입기도하고...

 

 

갑자기 늘어난 하체근력에 걷지도 못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체사이즈가 커져서 일하다가 바지 3개를 터트리는 웃픈(?) 해프닝까지 있었습니다.

 

 

 5  운동만큼 힘들었던 식단

이번 바디프로필 준비기간동안 운동만큼 힘들었던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식단인데요. 벌크14주기간에는 하루 6끼를 먹어야하는 고통과 체지방컷팅 6주기간에는 고구마만 먹어야하는 고통이 바로 그것인데요. 물론 하루정도 안먹을수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 결과물의 퀄리티를 위하여 끝까지 지켜냈습니다.

 

 

 

벌크업기간에 점심운동끝나고 먹던 밥양입니다. 남들보다 2배는 많이 담을려고 아주 꽉꽉 눌러담았던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 식당에서 다른분들이 다 쳐다볼정도로 어마어마한 밥양이었습니다. 정말 토할정도로 우걱우걱 먹어치웠지요.

 

 

 

정말 이제까지 살면서 먹어본 고구마보다 이번 5개월동안 먹은 고구마 양이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제는 고구마의 "고"만 들어도 소름이 끼쳐요 ㅋㅋ

 

 

일하는 중간중간에도 단백질을 섭취하여 근손실 방지에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근무도중 정해진 시간에 간식을 섭취한다는게 정말 쉽지 않았는데, 회의가 겹치면 쉐이크통을 들고 가서 회의중에 찔끔찔끔 먹었답니다.

 

 

 

내가 원숭이인가 라는 착각이 들 정도로 바나나도 무지막지하게 섭취를 하였죠. 운동 전/후 탄수화물을 섭취하여 벌크업 시켰습니다. 실제로 효과도 많이 본 식단이기도하구요.

 

 

 

야근을 마치고 11시30분쯤 집에오면 와이프가 야식을 항상 만들어주었습니다. 와이프가 가장 잘하는게 볶음밥이거든요. 그래서 탄수화물 보충을 위하여 이렇게 정성스럽게 만들어주었어요! 이번 바디프로필 준비기간동안 와이프가 내조를 잘해줘서 끝까지 성공할수 있었던것 같네요.

 

 

 6  포기하고싶었던 마지막 1주일

마지막 1주가 남은 20주차... 섭취하는 영양소는 없고, 운동은 더 강도높게 해야하다보니 인간의 한계에 부딪혔습니다. 아 정말 이러다가 죽을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처음 들었습니다. 하지만 같이 도전한 직장동료분들이 있어서 끝까지 해낼수 있었지요!

 

 

 

 

 

 

바디프로필은 데피니션이 생명이다보니, 고반족으로 힘이 풀릴때까지 쥐어짜야했습니다. 웨이트와 함께 유산소도 하루에 1시간 이상씩 탔던것 같구요. 정말 너무나도 힘든 한주였고, 이 기간을 버틴게 정말 뿌듯했답니다.

 

 

 7  날로 변해가는 인바디 결과

노력은 배신하지 않더군요. 벌크업기간에는 2주마자 인바디를 측정하고, 체지방컷팅기간에는 매주 인바디를 측정하였는데, 매번 다른 결과가 나왔습니다. 물론 안좋은 결과가 나온적도 있었고, 그 주에는 이런 결과가 나왔던 원인들이 다 있었더라구요. 노력은 정말 정직합니다. 이제까지의 제 인바디 결과를 한번 정리해볼게요!

 

 

벌크업 14주간의 변화입니다. 근육량이 3.4kg증가하고, 체지방은 0.7kg 감소하였습니다.

 

 

체지방컷팅 6주간의 변화입니다. 근육량은0.8kg감소하고 체지방은 4.4kg감소하였습니다. 다이어트기간에 근손실이 많이 생긴다고했는데 나름 선방하였답니다!

 

 

저의 5개월간 최종 인바디 변화입니다. 근육량이 늘고, 체지방은 확 줄어들었죠? 여기에는 내장지방수치가 안나와있지만 35=>10으로 확 줄었답니다.

 

 

 8  날로 변해가는 바디체크샷!

매일 매일 과정들을 기록하고싶어서 셀카를 찍어두었는데요. 이 과정샷들이 저에게 큰 추억으로 남을것 같습니다.

 

 

하루하루 변화는 크지 않았지만, 주단위로 묶고, 이를 월 단위로 묶어서 관찰을 하니 변화가 크게 보이더군요. 4번째 2017.02 사진이 벌크업 마지막때 사진이었습니다. 그 이후부터 죽음의 다이어트를 들어갔구요. 역시 다이어트를 해야 복근이 보이네요!

 

 

 9  우리들의 결과물을 공개합니다!

많이 기다리셨습니다. 여러분들이 궁금한것 저희의 바디프로필 샷일텐데요! 이제 한분 한분 노력의 결실을 공개합니다!

 

 

========남자1번: 에이티포========

 

 

 

 

 

 

 

 

 

 

========남자2번========

 

 

 

 

 

 

 

========남자3번========

 

 

 

 

 

 

 


 

 

 

 ========여자2번========

 

 

 

 

 

 

 

 

직장인 5명 모두 5개월간 저와 같이 도전을 하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이 기간동안 멋진 몸매 외에도 인생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추억을 하나 같이 만들어 왔다고 생각합니다. 첫 도전이라 아쉬움도 많지만, 우리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왔다는것이 중요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내년에 우리 다시 또 해요! ㅎㅎㅎ

 

 

5개월간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를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The END-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지난글]

- 프롤로그 [링크] 

 - 1주차 포스팅 [링크]

 - 2주차 포스팅 [링크]

 - 3주차 포스팅 [링크]

- 4주차 포스팅 [링크]

- 5주차 포스팅 [링크]

- 6주차 포스팅 [링크]

- 7주차 포스팅 [링크]

- 8주차 포스팅 [링크]

- 9주차 포스팅 [링크]

- 10주차 포스팅 [링크]

- 11주차 포스팅 [링크]

- 12주차 포스팅 [링크]

- 14주차 포스팅 [링크]

- 15주차 포스팅 [링크]

- 16주다 포스팅 [링크]

- 18주차  포스팅 [링크]

-19주차 포스팅 [링크]